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화                                                                       애니메이션
제목 : 호튼 : 보이지 않는 것의 소중함과 배려
글 : 닥터 수스(Dr. Seus)                                           감독 : 지미 헤이워드(Jimmy Hayward)
번역: 김서정                                                                     스티브 마티노(Steve Martino)
                                                                             더빙 : 짐 캐리 (Jim Carrey)
국내 출판 : 대교출판                                                          스티브 카렐(Steve Carell)
출판년도:2008.04(한국)                                                       조나 힐(Jonah Hill)
                                                                                      세스 로겐(Seth Rogen)
                                                                            제작 년도 : 2007년

세상에서 가장 보편적인 이야기를 동화로...그리고 그 이야기를 다시 영화로 만든 이 작품은 어른들에겐 우화 같은 인생의 동화를 아이들에겐 착하디 착한 코기리가 가지게 된 호기심에서 시작되는 순진한 이야기이다.
영화 시사회장에서 받은 동화책을 우선 읽고..솔직히 뭐 특별할 것 없는 스토리의 이야기가 아닌가 생각했는데..역시 애니메이션 역시 지루한 구석을 충분히 지니고 있는 담담한 만화 영화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물 중에서도아주 크다고 인식되는 코끼리가 발견한 깃털 같은 세상의 이야기는 '크기'라고 하는 이슈를 상반된 캐릭터를 통해서 보여준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믿고 행동하는 코끼리와 그런 코끼리를 비웃는 마을 사람
들이 결국은 기존에 알고 있는 것들만 인지하고 인정하는 보수적인 사람들과 현재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이루어보자고 노력하는 진보적인 부류의 사람들과의 차이 같이 느껴져서 충분히 정치적으로 해석이 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그걸 더욱 깊게 풀어갈 만큼 흥미롭지 않았다는 게 이 작품을 본 전체적인 인상이다. 애니메이션이다 보니, 동화 속이나 애니메이션 속의 삽화도 꽤 주의 깊게 봤는데, 역시 개성이 넘치거나 눈에 들어오는 그림은 아니어서 아쉬움이 컸다. 눈을 즐겁게 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야기의 단조로움을 상쇄시키거나 하는 효과를 주는데도 조금 아쉬움이 남는 작품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대적으로 분량이 작게 느껴지는 동화책만으로도 충분히 내용을 알 수 있고, 작가가 의도하는 바를 간파 할 수 있는 작품이므로..어느 것 하나 먼저 손에 잡히는 것을 접해도 무방 할 듯 보인다. 동화책의 부제-보이지 않는 것의 소중함과 배려-가 이 작품의 소재이자 주제..가치의 전부이다.

by kinolife 2008.07.16 16:04
| 1 2 3 4 5 6 7 8 9 10 ··· 24 |

티스토리 툴바